홍보/보도자료

Press Release

홍보/보도자료

도종환 장관-김일국 北체육상 "아시안게임 공동입장 추진"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유예지 작성일18-04-13 01:25 조회64회 댓글0건

본문





남북정상회담 후 체육교류 방안 구체화하기로 합의


악수하는 도종환 장관과 김일국 체육상
악수하는 도종환 장관과 김일국 체육상(평양=연합뉴스) 이진욱 기자 = 2일 오전 남북평화협력기원 남측예술단을 인솔하는 도종환 문체부 장관이 평양 만수대의사당에서 김일국 체육상과 면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. 2018.4.2

cityboy@yna.co.kr


(평양=연합뉴스) 평양공연공동취재단 이웅 기자 =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김일국 북한 체육상이 올여름 인도네시아에서 열릴 제18회 자카르타-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남북 선수단 공동입장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.


도 장관과 김 체육상은 2일 오전 평양 만수대의사당에서 만나 남북 체육교류 방안을 논의하면서 이 같은 의사를 확인했다.


남북은 오는 27일로 예정된 남북정상회담 후에 아시안게임 남북 공동입장을 포함한 체육교류 방안을 구체화하기로 했다.


김 체육상은 "여러 가지 체육 문제를 자주 만나서 문서교환, 실무접촉, 토론하고, 체육도 북남이 힘을 합치면 아시아에서 1등은 문제 없고 세계적으로도 무시할 수 없는 강팀이 될 것"이라고 밝혔다.







이에 대해 도 장관은 "4월 말에 정상회담이 끝나고 그런 문제에 대한 실무 논의를 하고 서면 협의 등을 하나씩 구체화해 나가면 좋겠다"며 "체육이 먼저 남북 화해와 교류에 앞장서서 나갔으면 한다"고 화답했다.


도 장관은 이어 "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도 함께할 것인가도 후속 논의를 했으면 좋겠다"고 말했다. 김 체육상도 여기에 동감을 표시했다.


abullapia@yna.co.kr

시알리스 파는곳

871726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